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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열경화성 폴리머 소재 재활용 부문 경력직 채용 공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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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R&D * 분야: 차량연구개발_재료 * 직급: 책임연구원 * 근무지: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로 37 현대자동차 의왕연구소 * 서류 접수 마감일: ~ 11/27(일) 23:59 * 채용공고 상세: https://talent.hyundai.com/apply/applyView.hc?recuYy=2022&recuType=N2&recuCls=1447 조직소개 탄소 중립을 위한 친환경소재 기술에 대한 연구를 수행합니다. - 신규 폐자원 발굴, 리사이클 소재 확대 적용을 위한 문제 개선 연구, 품질문제 제로화를 위한 예측 모델 관리시스템 연구 - 바이오매스 기반 소재 합성, 천연물 기반 복합재 연구, 지속 가능 고분자 연구 - 타이어 LCA 개선 연구, 바이오 재료 기능화 연구(생분해성 고분자, 자연모사 기능화 등) - 미래모빌리티 핵심부품(배터리, 연료전지, 모터 등)의 재활용 연구
[함께하고 싶은 분] • 책임감이 강하며, 동료들과 적극적으로 의사소통하며 협업 할 수 있는 분 • 문헌조사, 특허조사, 기초 실험 등 연구개발 업무를 주도할 수 있는 분 • 도적적인 과제에 흥미를 느끼고, 중/장기 플랜을 계획하여 연구 완성도를 올릴 수 있는 분
직무상세 [원천 기술 연구] • 열경화성 폴리머 (고무) 재활용 위한 화학적 탈황 기술 연구 • 열경화성 폴리머 재활용 과정에서 과도하게 발생되는 폴리머 물성 저하 극복 연구 • 천연고무 기능화 연구 (에폭시화 처리하여, 합성고무의 고유 기능 대체 등)
[친환경 컴파운드 설계 및 주요 대용성능 검증] • Bio-mass 기반의 합성고무 배합 및 신뢰성 분석 (물성 평가, 내열 노화성/내피로성 등 검증) • 재활용 고무 배합 및 신뢰성 분석 (Virgin 소재 대비 물성 경쟁력 비교/평가, 재활용 반복 횟수에 따른 물성 Degradation 영향도 분석) • 친환경 폴리머 배합용 충진제 (쌀겨, 굴 패각 추출 충진제 등) 적용성 분석 • 자동차 적용 주요 컴파운딩 소재의 친환경 소재 Contents 비율에 따른 물성 변화 연구
[미래 선도 기술 발굴] • 친환경 관련, 신규 물질 및 응용 시스템 개발 계획 수립 • 미래 선도기술 국내·외 기관/기술 기술 동향 파악 및 벤치마킹 • 대외 기술 협력 및 핵심 요소 기술 발굴 및 개발 (특허 확보, 논문 작성 등)
지원자격 • 화학공학 또는 재료공학 전공자 • 화학공정시스템 / 화학반응 공학, 무기화학, 유기화학 관련 과목 이수자 • 신입 박사 이상 또는 석사 후 기업체/연구소 경력 보유자 • 고무 배합/합성 연구, 재활용/Bio-mass 고분자 소재 연구관련 경험 보유자 • 현대자동차가 지정한 일자에 입사 가능자
우대사항 • 고분자합성, 고분자구조, 고분자가공 관련 과목 이수자 • 비즈니스 영어 회화/쓰기 능력 우수자 (Lv. 4 이상) • 대학 및 연구기관에서 유관 업무 수행자 • 고무 배합/설계, 열경화성 폴리머 화학적 분석 관련 경험 보유자 • MATLAB, ORIGIN 등 신뢰성 분석 활용 가능자
전형단계 1. 서류접수 2. AI Pre-Interview 3. 직무면접 4. 종합면접 5. 신체검사 6. 입사
기타 · 지원서 접수 마감일에는 지원자가 몰려 입사지원이 어려울 수 있으니, 여유 있게 미리 제출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지원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문서로 증빙이 불가할 경우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 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취업보호대상자(장애, 보훈 등)는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 지원서 접수는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그 외의 개별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있는 분 (남성의 경우, 병역 미필 또는 병역 면제되지 않은 분 등)은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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