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고무학회

한국고무학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학회소개

회장인사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

정경호 회장

 

존경하는 한국고무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수석부회장에 당선되어 학회일을 시작한지가 얼마되지 않은것 같은 데, 회장으로서 취임을 하게 되니 새삼 세월의 빠름을 다시금 느끼게 되며 새로운 각오를 다지게 됩니다. 그동안 한결같은 마음으로 격려해 주신 많은 회원 여러분들의 무한 한 신뢰, 성원 및 사랑을 결코 잊지 않고 있습니다. 이제는 여러분들이 베풀어 주신 사랑을 회원 여러분들에게 희망과 사랑으로 보답해야 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저는 그동안 한국고무학회의 일을 수행하면서 한국고무학회의 회원이라는 것에 항상 자부심 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학계, 연구소 및 산업계가 적절히 조화되고 화합된 국내 유일한 학회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회장으로 취임 하면서 먼저 이 학회가 회원 여러분 모두가 실질적인 주인이 되는, 또한 주인 의식을 가지고 더 나아가서 한국 고무산업 발전을 위해 서로 협조하며 참여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동안 전임 회장님들, 임원님들 및 회원님들의 노력으로 크게 성장한 한국고무학회가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회원들을 위한 내실을 다지는 것은 물론 학술부분의 발전이 더불어 이루어져 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학회의 학술지는 반대도 있었지만 그동안 몇 차례 학술지의 이름을 바꾸어가며 발전하고자 노력하였고 내용적으로도 크게 진보 하였습니다. 이 모두가 회원님들 모두의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학술지는 현재 한국연구재단의 등재지가 되었으며 더 나아 가 SCI급 학술지로 발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무기술지 역시 회원 여러분들에 게 유익한 정보 제공을 위해 꾸준히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2012년에는 큰 국제행사인 International Rubber Conference 2012 Korea가 제주도에서 개최될 예정에 있는데 성공적으로 국제행사를 치루어 한국고무학회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시대 가 변함에 따라 우리 학회도 국제화를 이루어 세계 고무산업의 중요한 위치에 걸 맞는 역할을 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학술활동 및 국제활동도 물론 중요한 부분이지만 무엇보다도 회원여러분의 이익을 대변할 수 있는 역할 역시 너무나 중요함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항상 귀와 마음을 열어 회원여 러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회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선 및 개발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끝으로 여러 가지 부족함을 알고 있지만, 항상 격려와 사랑으로 성원해 주시는 회원님들이 계시다는 것을 잊지 않고 최선의 노력을 다해 회원님들께 보답하겠습니다. 2012 희망찬 임진년 을 맞아 회원님들 가정에 축복과 은혜가 넘치시기를 기원하며 항상 건강한 모습으로 자주 뵐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고무학회 회장   정 경 호

정경호 회장 학력

1977.3-1984.2 한양대학교 섬유공학과, 공학사
1985.9-1987.12 The U. of Akron, Dept. of Polymer Science, M.S.
1988.1-1991.5 The U. of Akron, Dept. of Polymer Science, M.S.

정경호 회장 주요경력

1991.3-1992.2 Clarkson U., Dept. of Chemistry, 연구원
1992.3-현재 수원대학교 교수
1998.3-현재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ISO 전문위원, 고무기술심의회 회장)
1996.1-현재 ACS Rubber Division, 정회원
2004.1-2005.12 한국공업화학회(기획이사)
2011 - 국방부 국방규격 조정위원
2012 - 과학실천연합회 집행위원
TOP